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은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보호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공개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며, 자동으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와 제 65조의 2에 따라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성명/보도
참여광장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490호] 광주과학기술원지부 임원 선출 > 주간소식

[490호] 광주과학기술원지부 임원 선출 > 주간소식
본문 바로가기

소식마당
홈 > 소식마당 > 주간소식


주간소식 목록 공유하기

[490호] 광주과학기술원지부 임원 선출

작성자 성민규 작성일 21-12-02

본문

우리 노조는 20189월 노조 탈퇴를 주도한 이유로 광주과학기술원 지부장을 제명하고, 지부(조합원)의 모든 권한을 정지했다. 10월 새롭게 가입한 조합원이 지부 권한 정지 해제를 요청하였고, 1125일 지부 총회를 개최해 김일영 지부장 등 임원 4명을 선출하였다.

 

임원 선출 외에도 광주과학기술원 기간제, 무기계약직 등 모든 종사자의 가입 허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운영 규정을 개정하였다.

 

신임 집행부는 기간제 노동자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의 고용안정 투명한 사용자 견제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 복지 및 처우개선 불필요한 예산 낭비 근절 및 이권세력 단절 4가지 활동 목표를 정하고, 조합원이 주인 되는 민주적인 노동조합 열린 자세로 소통하는 투명한 노동조합 정규직, 무기계약직, 기간제 노동자를 대변하는 노동조합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과감히 바꿔내는 정의로운 노동조합이라는 4가지 기본방향을 결정하였다.

 

이를 위해 노조와 지부는 사용자 대표(총장)에게 면담을 요청하였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에 정책 협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일영 지부장은 공공연구노조 광주과기원지부를 복원함과 동시에 이제까지 잘못된 관행들을 혁신하고 각 구성원간의 차별 철폐로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과 고용안정에 기여하며’, ‘기본과 원칙을 바탕으로 건전한 상식과 정의가 통하는 합리적인 광주과기원을 만들기 위해, 인간의 존엄성이 존중받는 광주과기원을 만들기 위해, 조합원을 위한 참봉사자로서, 광주과기원의 건전한 비판자로서, 광주과기원 역사의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포부를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신성남로 41, 5층 (신성동, 새마을금고)
전화 : 042-862-7760 | 팩스 : 042-862-7761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홈페이지는 정보를 나눕니다. No Copyright Just Copyle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