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은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보호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공개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며, 자동으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와 제 65조의 2에 따라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성명/보도
참여광장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선언/강령

선언/강령
본문 바로가기

노조소개
홈 > 노조소개 > 선언/강령
선언/강령 공유하기

선언/강령



선언

- 우리는 사회개혁과 역사발전의 주체로서 민주노동운동의 성과를 토대로 전국과학기술노동조합과 전국공공연구, 전문노동조합의 역사를 계승하여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의 결성을 힘차게 선포한다.

- 우리는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의 깃발을 높이 들고 굳게 단결하여 조합원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지위 향상과 공공, 과학, 기술, 연구, 전문 공공기관의 올바른 위상 확립과 자주자립을 추구하고 사회 공공성을 강화하는 데 앞장선다. 나아가 이 땅의 모든 민중과 굳게 연대하여 전체 노동자가 주인 되는 평등한 사회 건설을 위하여 모든 역량을 결집할 것을 엄숙히 선언한다.



2007년 3월 27일 제정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강령

- 우리는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구조적 모순을 극복하기 위해 국내외 민주사회세력과 굳게 연대하고, 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한편 노동의 소외로부터 인간을 해방시키는 데 앞장선다.

- 우리는 직종, 직급, 남녀, 학력 및 장애로 인한 임금 차별의 철폐, 동일노동 동일임금, 민간, 공공 부문 간 대등한 임금 및 생애 임금 쟁취와 전반적 노동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한다.

- 우리는 조합원의 단결된 힘으로 조합원은 물론 전체 노동자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지위 향상을 위해 투쟁한다.

- 우리는 이 땅의 모든 노동자와 연대를 굳게 하여 노동기본권을 신장시킴은 물론 노동3권의 완전한 쟁취를 위해 투쟁한다.

- 우리는 공정한 부의 분배와 경제 정의 실현을 통한 국민경제의 지속적 발전, 국민의 민주적 권리신장은 물론, 교육, 의료, 환경, 지역 문제 등 모든 영역에서 풍요로운 평등사회가 구현되도록 투쟁한다.

- 우리는 공공, 과학, 기술, 연구, 전문 분야 기관의 안정적이고 자율적인 연구환경과 경영기반을 구축하고 개혁과 혁신을 통하여 사회공공성을 강화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차게 투쟁한다.

- 우리는 공공, 과학, 기술, 연구, 전문 부문 노동조합의 통일단결과 산별노조 건설과 강화를 위해 투쟁한다.

- 우리는 모든 민주세력과 굳게 연대하여 조국의 자주화, 민주화, 통일의 실현을 위해 투쟁한다.

- 우리는 세계 노동자들과 굳게 연대하여 우리의 노동이 전쟁, 환경 파괴, 타민족 지배의 수단으로 이용되는 것을 단호히 거부하고 세계평화와 인류의 풍요로운 공동체적 삶의 발현에 기여한다.



2007년 3월 27일 제정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대전광역시 유성구 신성남로 41, 5층 (신성동, 새마을금고)
전화 : 042-862-7760 | 팩스 : 042-862-7761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홈페이지는 정보를 나눕니다. No Copyright Just Copyle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