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은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보호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공개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며, 자동으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와 제 65조의 2에 따라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성명/보도
참여광장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473호]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임단협 조인식 > 주간소식

[473호]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임단협 조인식 > 주간소식
본문 바로가기

소식마당
홈 > 소식마당 > 주간소식


주간소식 목록 공유하기

[473호]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임단협 조인식

작성자 성민규 작성일 21-07-23

본문

우리 노조는 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723일 임금 및 단체협약 체결식을 열고 노사 양쪽 대표가 첫 임금·단체협약에 서명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지부는 20202월 우리 노조에 가입했다. 지부는 기본협약을 통해 노동조합으로서 기본적 역할을 했지만, 이번에 본격적인 단체협약을 완성하면서 노동조합의 기반을 더 단단히 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단협은 110개 조항과 4개 조항의 부칙으로 구성했다.

 

첫 단체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우리 노조는 20201130일부터 교섭을 시작했다. 단협안을 둘러싸고 노사 간에 의견일치를 이루지 못해 올해 5월 쟁점 조항을 중심으로 충남지방노동위원회에 노동쟁의 조정을 신청하는 등 쉽지 않은 교섭 과정을 거쳤다.

 

이성우 위원장은 단협 체결을 위해 애써주신 교섭위원들과 김종남 원장께 감사드린다. 합의의 마음으로 원만한 노사 관계를 이어나가자노조도 기관에 어려운 일이 생기면 함께 도와나가겠다고 당부했다.

 

이병철 대전평생교육진흥원지부장은 어려웠던 교섭 과정이 상처를 드러내고 치유하는 과정이 됐으면 했다. 단협에 있는 좋은 내용들이 성실하게 지켜지고, 건강한 노사관계 유지할 수 있도록 노조도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신성남로 41, 5층 (신성동, 새마을금고)
전화 : 042-862-7760 | 팩스 : 042-862-7761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홈페이지는 정보를 나눕니다. No Copyright Just Copyle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