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은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보호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공개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며, 자동으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와 제 65조의 2에 따라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성명/보도
참여광장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461호] 과학기술시설관리단 첫 노사협의회 개최 > 주간소식

[461호] 과학기술시설관리단 첫 노사협의회 개최 > 주간소식
본문 바로가기

소식마당
홈 > 소식마당 > 주간소식


주간소식 목록 공유하기

[461호] 과학기술시설관리단 첫 노사협의회 개최

작성자 성민규 작성일 21-04-29

본문

우리 노조가 4월 28일(수) 14시, 과학기술시설관리단과 노사협의회를 열었다.


우리 노조는 지난 3월 과반수 노조가 됐고, 근로자참여 및 협력 증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노사협의회 근로자위원 선출 권한을 갖게 됐다.

우리 노조는 사업장별 조합원 동의를 거쳐 근로자 위원(심은숙-화학연(미화직), 경정숙-생명공학연(미화직), 백현숙-원자력연(미화직), 이지영-전자통신연(미화직), 김성근-철도기술연(시설직), 최천화-건설기술연(시설직))을 선정했다.


노사 양측은 ▲노사협의회 개최 및 노사협의회 규정 제정 확정 ▲노사협의회 운영 관련 협의 ▲근로자대표/의장/간사 선출 ▲고충처리위원 선임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구성 ▲근로자 제출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를 거쳐 근로자 대표(심은숙), 의장(김성근), 간사(이지영)을 결정하고, 고충처리위원회 위원은 기존 2인에서 3인으로 늘려 최천화, 경정숙, 백현숙 조합원을 선임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노사협의회 위원으로 결정했다.


우리 노조는 사전회의를 거쳐 현장 요구사항을 정리 안건으로 제출했다.


사측은 ▲전동차, 자동차, 기자재(청소용품) 등 구입과 지급과 관련 5월 중 수요조사 실시, 예산범위 내에서 순차적으로 구입 및 지급할 것을 결정 ▲피복구입방식 변경에 대해서 20년도 분은 이미 진행중이므로 2차 협의회에서 논의해 21년부터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사무실 운영비 사용과 관련해 지침을 마련해 각 사업소별로 전달하기로 했다. 다음 노사협의회는 2분기 중에 열 예정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신성남로 41, 5층 (신성동, 새마을금고)
전화 : 042-862-7760 | 팩스 : 042-862-7761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홈페이지는 정보를 나눕니다. No Copyright Just Copyle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