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은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보호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공개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며, 자동으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와 제 65조의 2에 따라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성명/보도
참여광장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459호] 160차 중앙집행위원회 열어 > 주간소식

[459호] 160차 중앙집행위원회 열어 > 주간소식
본문 바로가기

소식마당
홈 > 소식마당 > 주간소식


주간소식 목록 공유하기

[459호] 160차 중앙집행위원회 열어

작성자 성민규 작성일 21-04-15

본문

우리 노조는 41510시부터 160차 중앙집행위원회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는 지부 설치의 건 지부 임원 인준의 건 지부 운영 규정 개정의 건 투쟁본부, 투쟁지부 상황 점검의 건 투쟁지부 해소의 건 규정 개정의 건 공공연구노조 위상재정립과 발전전략 추진의 건 상설위원회, 상설기구 위원 임명의 건 지역본부 회의 개최의 건 주요 현안 지부 점검의 건을 심의 의결했다.

첫 번째 안건인 지부 설치의 건에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지부와 한국나노기술원지부 설치의 건을 중앙위원회에 상정하기로 했다.

 

두 번째 안건에서 지부 임원 인준의 건을 논의했다.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지부, 서울테크노파크지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비정규직지부, 한국기계연구원지부, 한국재료연구원지부, 한국과학기술평가관리원지부, 한국실크연구원지부, 녹색기술센터지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지부, 과학기술정책연구원지부 임원 인준안을 차기 중앙위원회에 상정하기로 결정했다.

 

세 번째 안건에서 지부 운영 규정 개정의 건을 논의했다. 한국시설안전공단과 광주그린카진흥원지부가 운영 규정 개정안을 중앙위원회에 상정하기로 했다. 한국시설안전공단지부는 기관명이 국토안전관리원으로 바뀌며 지부 명칭을 국토안전관리원지부로 변경하는 규정 개정안을 올렸다. 광주그린카진흥원지부는 조합비 조정과 쟁의대책위원회, 선거관리위원회 설치, 조합원 상조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으로 규정 개정의 건을 제출했다.

네 번째 안건에서 직접고용투쟁본부와 한국해양과학기술원지부의 투쟁 상황을 점검했다.

 

다섯 번째 안건에서는 한국과학영재학교지부와 한국시설안전공단지부의 투쟁지부 해소의 건을 중앙위원회에 상정하기로 결정했다.

 

여섯 번째 안건으로 규정 개정의 건을 다뤘다. 표준 지부 운영 규정과 사무처 운영 규정 개정의 건을 중앙위원회에 상정하기로 했다. 표준 지부 운영 규정은 다양한 단위의 의견을 종합해 다음 중앙집행위원회에서 추가 논의한 후 중앙위원회에 상정할 예정이다.

 

일곱 번째 안건으로 공공연구노조 위상 재정립과 발전전략 추진의 건을 다뤘다. 중집 위원들은 기본 계획안을 공유하고, 추가 보완해서 다음 중집에서 다시 한 번 논의하기로 했다.

 

여덟 번째 안건으로 선전홍보위원회와 게시판 운영위원회, 선거관리위원회, 여성위원회의 위원을 추가로 선임하는 안건을 중앙위원회에 올리기로 했다.

 

아홉 번째 안건으로 지역본부 회의 개최의 건을 다뤘다. 우리 노조 중집위원들은 코로나 상황의 엄중함을 고려해 소규모 지역 단위로 회의를 진행하고, 특성본부에 소속되지 않은 지부들을 중심으로 별도의 회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열 번째 안건으로 한국실크연구원지부 상황을 공유하고, 지부 안정화 계획을 논의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신성남로 41, 5층 (신성동, 새마을금고)
전화 : 042-862-7760 | 팩스 : 042-862-7761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홈페이지는 정보를 나눕니다. No Copyright Just Copyleft!